장수군, '한우랑사과랑축제' 문광부 예비축제 선정
  장수군, '한우랑사과랑축제' 문광부 예비축제 선정
  • 구상모
  • 승인 2024.01.2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대표 축제인  '장수 한우랑사과랑축제가 2024~2025년 문화관광부 예비 축제로 선정됐다.

25일 장수군에 따르면 장수 한우랑사과랑축제는 군의 대표브랜드인 한우와 사과를 중심 테마로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콘텐츠의 차별성과 역사 문화를 접목해 많은 관광객 확보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영향력을 인정받아 예비축제로 지정됐다.

예비축제로 선정된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는 문화관광부로부터 지정평가, 빅데이터 분석, 축제아카데미, 컨설팅 등을 2년간 지원받게 된다. 올해부터 ‘RED-FOOD’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콘텐츠와 주민이 참여하는 축제로 발전해 문화관광부 현행 축제 진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군은 앞으로 문화관광 현행축제,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킬러콘텐츠를 보다 강화하고 축제장의 규모 확장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에 대표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는 장수 누리파크를 발전시켜 지역 관광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한편, 한우와 사과에 집중된 의존을 해결하고자 장수군 농특산물도 함께 연계 발전시키는 방안을 강구한다는 방침이다.

김홍기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문화관광부 예비 축제 선정은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의 큰 성과이다. 특히 앞으로 축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분명하게 제시했다앞으로도 글로벌 관광 축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