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브리지협회 창립 총회
전북특별자치도브리지협회 창립 총회
  • 고병권
  • 승인 2024.01.2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브리지 저변 확대에 총력
전북특별자치도브리지협회가 지난 18일 창립 총회를 열고 지역 내 브리지 보급과 동호인 저변 확대 등을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브리지협회제공
전북특별자치도브리지협회가 지난 18일 창립 총회를 열고 지역 내 브리지 보급과 동호인 저변 확대 등을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브리지협회제공

전북특별자치도브리지협회(회장 전성호)가 지난 18일 창립 총회를 열고 지역 내 브리지 보급과 동호인 저변 확대 등을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전북특별자치도브리지협회는 이날 전주시 중화산동 이중본에서 열린 창립 총회에서 전성호 초대 회장을 비롯해 상임고문에 최정웅 영경의료재단 이사장과 진형석 전북특별자치도의원, 최용철 전주시의원을 자문위원으로 선임했다.

이와 함께 전북특별자치도브리지협회는 부회장과 감사 등 집행부 및 상임이사진, 스포츠공정위원회, 경기력향상위원회, 사무국을 포함하는 임원진 40여명의 선임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또 전북특별자치도브리지협회 창립 및 규약 제정 안건과 전북특별자치도체육회 가입 안건 등도 의결했다.

전북특별자치도브리지협회 전성호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전북브리지협회 창립을 통해 지역사회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협력의 기회를 모색해 함께 발전해 나갈 것을 다짐한다”며“우리 협회는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기여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설립 취지를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 회장은 “협회 창립과 함께 새로운 도전과 기대에 맞서게 됐다”며“협회 구성원들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소통의 플랫폼으로써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나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브리지협회 홍진희 회장도 축사를 통해 “전북특별자치도의 브리지의 태동을 알리는 전북브리지협회 창립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전성호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 및 회원들이 잘 협력하고 소통해 지방 브리지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전북특별자치도브리지협회는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21일 전주대 평생교육원에서 전주 출신 국가대표 황인구 선수와 함께하는 브리지 강습 및 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한편 바둑, 체스와 함께 두뇌 발달에 좋은 카드 게임인 브리지는 참가자 4명이 2명씩 팀을 구성해 각각 카드 13장씩 나눠 가진 뒤 경기를 시작한다. 팀원이 마주 앉아 상대팀까지 총 4명이 돌아가며 카드를 한 장씩 내는데 이를 한 트릭이라고 한다. 각자 낸 카드 4장 가운데 가장 강한 카드(A-K-Q-J-숫자 내림차순 순서로 약해짐)를 낸 팀이 해당 트릭의 승자가 된다. 총 13개 트릭이 끝나면 미리 정했던 계약 성사 여부에 따라 정해진 점수를 얻게 된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