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중소기업 지원사업 추진
남원시, 중소기업 지원사업 추진
  • 김종환 기자
  • 승인 2024.01.2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올해 지역내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기업 경쟁력 강화 및 근로자 복지 증진 사업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남원시에서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지원정책으로는 자금 지원, 기업 경쟁력 강화, 노동자 복지 지원, 마케팅 지원, 투자자문가 운영 등이 있다.

올해 신규 사업으로 공장인·허가, 분양문의 등 민원인이 어려워하는 절차를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투자자문가 운영과 갑작스러운 화재 피해 등에 대한 대처로 조례를 제정해 중소기업 화재폐기물 처리비를 지원한다.

자금 지원으로는 계속되는 고금리와 고물가, 고환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8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이다. 중소기업 육성기금 지원사업은 홀수 달 신청, 짝수 달 선정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방문상담 등이 가능하다.

기업별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중소기업 환경개선 사업, 물류비 및 폐수배출 위탁처리비 지원 등이 있으며, 지역내 인력난 해소를 위해 지역 특화형 비자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농공단지 내 근로자의 원활한 출퇴근을 위한 통근버스 운행, 근로자 주거 여건 개선을 위한 기숙사 임차비 지원, 전입정착금 및 애향장려금 지급 등이다.

더불어 국내외 개별 박람회 참가 지원, 글로벌시장 마케팅 지원, 온라인 시장 판로 확대를 위한 중소기업 온라인 플랫폼 판매 지원 등 국내뿐만 아니라 수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기업들을 더욱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모색해 기업하기 좋은 남원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으로 13개 사업, 80억2,400만원을 투입했으며, 올해도 기업의 건의사항 청취와 애로 해소를 위해 기업후견인제 및 소통 간담회를 지속할 예정이다.

사업별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기업지원과(063-620-6641)로 문의하거나 남원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김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