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군산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박상만
  • 승인 2024.01.1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소멸대응, 키움으뜸 가족행복도시 역점 추진

군산시는 18일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의를 개최했다.

강임준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전 부서장과 읍면동장이 함께한 자리에서 민선 8기 임기의 반환점을 도는 해인 만큼, 주요 사업의 추진현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신규 사업의 추진 방향 및 예상 성과 등에 대해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해에는 650개의 사업이 추진되며 가장 중요도가 높은 역점 사업은 84개, 주요사업 167개, 일반 399개 사업을 추진하고, 이중 13%인 112개 사업이 신규 사업으로 추진된다.

지난해 말 인구 26만이 무너지며 인구감소 및 지역소멸에 빨간불이 켜진 상황으로 시는 속도감 있게 이차전지 생태계 구축에 힘쓰며 우수한 정주 환경으로 청년이 지역 정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키움으뜸 가족행복도시' 조성을 목표로 아이낳아 키우고 살기좋은 정주여건 개선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강 시장은 교육·직업 등의 사유로 군산을 떠나는 청년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인구 감소 및 지방 소멸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교육·청년·일자리 등 특화 정책 발굴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월명산 전망대 조성, 군산 철길숲 및 새들허브숲 조성사업, 중고생 시내버스 무상 교통 사업, 가족센터 건립사업 등 시민 체감이 높은 생활 밀착형 사업의 추진상황도 꼼꼼히 챙겨달라고 주문했다.

강 시장은 “양질의 일자리 확충과 정주여건 개선이 톱니바퀴처럼 잘 맞물려 추진돼야 인구 반등이라는 성과를 얻을 수 있다”며 “‘시민이 없으면 군산도 없다’는 마음으로 공직자 모두가 위기감을 가지고 인구 감소의 터닝포인트를 만들 수 있도록 전력해 나가자”고 전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