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발달장애성인 평생교육강사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군산시, 발달장애성인 평생교육강사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 박상만
  • 승인 2024.01.1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장애인 평생학습 요구에 맞춰 장애인들이 다양한 삶의 영역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발달장애성인 평생교육강사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발달장애성인 평생교육 강사양성 과정’은 한국장애인평생교육연구소에서 위탁 운영되는 교육이다. 발달장애인에 대한 바른 이해,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의 역할 및 비전, 긍정적 행동 지원 이해, 장애인 평생교육의 이해 및 개발 등의 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비대면(ZOOM)으로 다음달 6일부터 29일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수강생은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 40명을 모집하며, 군산시민 중 장애인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양성교육 수료자에 한해 2024년도 찾아가는 발달장애성인 평생교육 ‘마음 쉼’ 전문강사·매니저, 발달장애성인 지역사회 적응교육 ‘발맞춤’ 메이트를 선발해 발달장애인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 수료자에게는 1년 이내 군산시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 강사 채용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 등 자세한 안내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군산시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063-454-592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국 최초 시 직영으로 운영되는 군산시 발달장애인 평생학습관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평생교육 접근성을 확대하고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발달장애인의 사회통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