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2024년 농업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무주군, 2024년 농업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 김승철 기자
  • 승인 2024.01.1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비 1억 2,500만원 포함 총 8억 3,000여만원 투입
-- 과수 · 채소 · 화훼분야 14개 사업 추진

무주군이 농업인구의 고령화와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농업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10일 무주군에 따르면 ‘소득작목 분야 2024년도 농업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에 총사업비 8억 3,000여만 원을 투입할 방침이다. 

농작업 시간 단축과 편의성 향상을 위한 무인 방제 과수 종합관리 기술시범을 비롯해 병해충 사전 대응을 위한 사과 해충 친환경 방제 지원 등 과수 · 채소 · 화훼 분야 14개 사업이 진행된다. 

군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을 통해 오는 18일까지 사업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시범 요인을 충족하는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 그리고 농업인단체와 영농조합법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기술연구과 이종철 과장은 “이번 소득작목 분야의 시범사업들은 급격해진 농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신기술 보급과 이상 기상에 맞서는 농작물 안정생산에 주목적이 있다”며 “사업 대상자는 현지 심사와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할 예정으로. 스마트농업 시대에 걸맞은 맞춤형 시범사업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를 한다”고 밝혔다.

2024년 농업신기술보급 사업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무주군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 그리고 농업인 상담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승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