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문화누리카드 사업 추진
장수군, 문화누리카드 사업 추진
  • 구상모
  • 승인 2024.01.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경제적 취약계층의 문화생활 향유 지원을 위해 2024년 문화누리카드 사업을 추진한다.

8일 장수군에 따르면 문화누리카드 사업은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문화생활을 하기 어려운 자들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올해 문화누리카드 사업으로는 지난해 11만 원에서 18% 인상된 1인당 연간 13만 원을 지급하며, 1,626명을 대상으로 총 21,100여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존 카드 발급자는 수급 자격을 유지하는 경우 별도 신청 없이 올해 지원금이 자동으로 충전된다.

자동 재충전 대상자가 아니거나 새로운 카드 발급은 21일부터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및 AR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은 카드 발급일로부터 1231일까지 공연, 영화, 도서, 음반 등 문화·여행 분야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소에서 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 사용하지 않은 카드 잔여 금액은 이월되지 않고 자동 소멸하므로 기한 내 모두 사용해야 한다. 현재 장수지역내 가맹점은 한누리시네마 외 19곳이 있다.

최훈식 군수는 "문화누리카드 사업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취약계층에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대상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