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확대
군산시,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확대
  • 박상만
  • 승인 2024.01.0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육공백 가정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60% ~ 30% 지원

군산시가 올해부터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의 최대 60%를 시비로 확대 지원해 양육부담 가정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한다.

5일 군산시에 따르면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부모의 맞벌이 등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생후 3개월 이상 ~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기존에는 이용가정이 소득기준 유형에 따라 ‘가’~‘다’형은 아이돌봄서비스 비용의 15% ~ 85%까지, 라형은 100% 본인 부담해 서비스를 이용해 왔다.

시는 이러한 부담을 해결하기 위해 기존에 정부지원을 받고 있던 ‘가’~‘다’형의 경우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본인부담금의 60%를 추가 지원하고, 정부 지원이 되지 않던 ‘라’형 가정은 본인부담금의 30%를 지원한다.

지원방식은 서비스 이용자가 우선 본인부담금을 납부한 후에 다음 달 모바일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지원금이 환급되는 방식이며,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지원을 통해 본인부담금 비율이 높은 다형과 라형 이용가정의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고 가계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임준 시장은 “아이돌봄서비스 확대 지원으로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부모와 아이 모두 행복한 양육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