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학부모, 전북교육 동반자로 자리매김하다
전북교육청-학부모, 전북교육 동반자로 자리매김하다
  • 고병권
  • 승인 2024.01.0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학부모회협의회 신년인사회… 학교활동 참여 활성화 등 다짐
전북교육청은 2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2024년 전북학부모회협의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사진=전북교육청제공
전북교육청은 2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2024년 전북학부모회협의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사진=전북교육청제공

전북교육청이 교육의 한 주체인 학부모들과 소통과 협력을 다짐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전북교육청은 2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2024년 전북학부모회협의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에는 서거석 교육감과 전북학부모회협의회 정유미 회장 및 임원진이 참석해 학부모의 학교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맑은 소식이 가득한 한 해를 만들어갈 것을 다짐했다. 

또 2023년도 학부모회 활동을 공유하고, 2024년도 학부모회협의회 규정 제정 및 현안사업 등을 협의했다.

전북교육청은 한정수 전북도의원이 대표발의한 ‘전라북도교육청 참여하는 학부모회협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학부모회협의회를 구성하고 학부모 의견을 교육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전북교육 발전을 위해서는 학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하에 서거석 교육감의 공약사항인 ‘전북학부모회협의회’는 학부모들만의 자치협의체인 단위학교 학부모회를, 시군별로 연결하고 전북도 통합의 네트워크를 구성해 결성됐다. 

그 운영 첫해가 2023년으로 얼마되지 않은 기간동안 내실있는 운영과 성과를 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그 사례로 14개 시군협의회 구성원들이 중심이 되어 지난 12월 열렸던‘전북학부모한마당’을 들 수 있다. 

작은 예산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학교와 지역의 학부모회 활동 사례 발표와 학부모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체험, 먹거리를 마련해 방문인원 3,000여 명에 이르는 등 성황리에 개최됐다는 평이다. 

정유미 전북학부모회협의회회장은 “새해에는 지역 내 학부모들 간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여 교육공동체의 화합과 소통의 구심점으로 역할과 소임을 다하겠다”며“학교와 학부모 간 전북교육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만들어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번 신년인사회를 통해 전북학부모회협의회와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통의 장을 마련해 교육정책의 현장 적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교육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전북학부모협의회와 학부모님께 감사인사를 전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