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피습에 정치권 일제히 규탄…"어떤 경우에도 용납 안돼"
이재명 피습에 정치권 일제히 규탄…"어떤 경우에도 용납 안돼"
  • 고주영
  • 승인 2024.01.0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표 "야당 대표 흉기테러, 민주주의 심각한 위협"
-한동훈 "이 사회에서 절대로 있어선 안 될 일 생겨"
-유승민 "이재명 테러,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살인미수"
-김윤덕 "민주주의 파괴 행위, 경찰, 철저히 수사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오전 부산 강서구 대항전망대를 방문해 가덕신공항 건설 예정지를 둘러본 뒤 흉기 피습을 당해 이송되고 있다. /뉴시스

정치권은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부산 방문 중 피습을 당한 것에 대해 일제히 규탄했다.

먼저 김진표 국회의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제1야당 대표가 흉기 테러를 당했다"며 "어떠한 경우에도 폭력 행위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고 말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도 이날 오전 대전 유성구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전시당 신년 인사회에 앞서 취재진에게 "이 사회에서 절대로,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 생긴 것"이라며 "이 대표의 빠른 회복을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역시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대표에 대한 테러는 민주법치 국가에서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살인미수 범죄"라며 "경찰은 범죄자의 범죄 동기와 배후 여부 등을 철저히 수사해 엄정한 법의 심판을 받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생각이 다르다고 극단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을 어떤 경우에서도 용납해서는 안 된다"며 "이 대표의 무사, 무탈과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 수사기관은 이번 일을 엄정하고 신속하게 수사하라"고 말했다.

김준우 정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번 사태는 명백한 정치 테러"라며 "일국의 유력한 대권주자이자 제1야당의 당수를 향한 공격에 깊은 분노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용혜인 기본소득당 상임대표는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민주주의 사회에서 정치테러는 있어서는 안 될 일"이라며 "이 대표의 조속한 쾌유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덕 민주당 의원(전주시갑)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충격적이고 참담한 심정이다. 이러한 테러는 민주주의 파괴 행위로 절대 일어나선 안되는 일"이라며 "경찰은 이번 사건에 대해 철저히 수사를 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