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훈식 장수군수 “군민역량 결집해 비약적인 발전 이루겠다"
최훈식 장수군수 “군민역량 결집해 비약적인 발전 이루겠다"
  • 구상모
  • 승인 2024.01.0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2일 군청 회의실에서 2024년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회했다.

최 군수는 신년 기자간담회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한 해 국내외 경제의 불확실성과 예상치 못한 자연재해 등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군민 여러분들의 땀과 의지로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갈 수 있었다“‘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수건설을 위해 함께 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최 군수는 이어 지난해는 장수군 미래 100년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면 올해는 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으로 눈에 보이는 성과를 만들겠다며 올해 주요 군정 방향을 제시했다.

장수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군민을 위한 위민행정·적극행정을 지속 추진할 계획인 가운데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군정으로 군민과 함께 만드는 정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혁신을 통한 새로운 기술 및 산업을 발굴하고 스마트팜, 청년농군사관학교 운영 등을 통해 미래 농업을 위한 밑바탕을 더욱 탄탄히 한다는 구상이다.

이에 더해 복지서비스 강화에도 힘쓸 방침이다. 아이부터 노인까지 장수군민 모두가 복지 혜택을 누리고 행복하게 살 수 세대별 복지 정책을 수립·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 장수군은 누리파크를 중심으로 의암공원, 동촌리고분군, 논개사당을 연계한 대규모 관광거점단지를 조성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싶은 장수를 계획하고 있다.

이 밖에 낙후된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천천 하이패스 IC 건립, 국도13호선 개선사업이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청력활력센터, 청년주택 모람조성 등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2024년 새해에는 성화약진(成和躍進)’의 자세로 군민의 역량을 하나로 화합해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