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새해 화두로 ‘본립도생(本立道生)’ 공유
무주군, 새해 화두로 ‘본립도생(本立道生)’ 공유
  • 김승철 기자
  • 승인 2024.01.0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열며
․ ‘무주다움’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최우선 강조
․ 정책, 공직 등 기본을 바로 세워 ‘군민 행복’ 결실 각오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한 무주군 공무원들이 2일 무주읍 예체문화관 1층 대공연장에서 새해 각오를 다지며 시무식을 가졌다.    /사진=무주군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한 공무원들이 2일 무주읍 예체문화관 1층 대공연장에서 만나 새해 각오를 다지며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문을 활짝 열었다.  

현충탑 참배와 헌화에 이어 시무식에서 공무원들과 마주한 황인홍 군수는 “무주다움이 지역경제를 이끌어 군민 살림살이가 나아졌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본립도생(本立道生 _ 무슨 일이든 기본이 바로 서면 나아갈 길이 자연스럽게 생긴다)을 화두로 갑진년 청룡의 해를 시작하자"고 말했다.

황 군수는 이어 “정책의 최우선 순위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두고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황 군수는 무엇보다 2024년은 ‘자연특별시 무주 관광’에 방점을 찍는 매우 중요한 해라고 말문을 열고 “무주방문의 해를 통해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친환경 생태계와 산림, 수자원 등 무주만의 자원을 자산 삼아 지역의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를 위해 “전통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가치를 버팀목 삼고 태권도를 지역발전의 든든한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며 “특히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와 특목고 설립, 태권도 진흥 및 콘텐츠 육성사업 등은 세계 속에 무주를 알리고 군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농업 분야에서는 전문농업인을 양성하고 스마트팜 등 생산 기반 시설을 현대화하는 한편, 농산물 기획생산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아울러 시장 경쟁 구도와 인구구조, 기후변화 등을 고려한 고품질 농산물의 생산 · 가공 · 유통 · 판매전략을 연구해 농업 소득을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해 상권을 활성화하겠다" 며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자생력 향상을 통해 지역경제 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뒷받침해 이들이 경제적인 안정을 찾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이유를 가질 수 있도록 관련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군수는 이외에도 “군민의 풍요로운 삶은 견고한 경제와 함께 촘촘한 안전망이 확보된 사회서비스로 완성된다”라며 간병과 간호, 가사, 보육, 노인 돌봄 등의 지원을 통해 군민 생활권을 보장해 나가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특히 "이 모든 것의 완성은 ‘바로 세워진 정책과 공무원들의 추진력’에 달렸다"고 강조하고 "군민의 마음을 헤아려 소통하고 군민이 공감하는 행정을 추진해 군민 앞에 한 발 더 다가서는 공직자상을 세우자"고 당부했다.

/김승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