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체육 빛낸 영웅들 한자리에…체육대상 익산고 검도부
전북 체육 빛낸 영웅들 한자리에…체육대상 익산고 검도부
  • 고병권
  • 승인 2023.12.27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전주 더 메이 호텔에서 ‘2023 전북체육상 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수상자들과 도내 체육인들이 기념 촬영을하고 있다./사진=전북체육회제공
27일 전주 더 메이 호텔에서 ‘2023 전북체육상 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수상자들과 도내 체육인들이 기념 촬영을하고 있다./사진=전북체육회제공

올 한 해 전북 체육 위상을 드높인 주인공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전북도체육회는 27일 전주 더 메이 호텔에서 ‘2023 전북체육상 시상식’을 가졌다.

체육상 시상식은 전북 체육 발전과 진흥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 뛰어난 공적을 세운 체육 유공자를 격려·포상하기 위해 매년 이뤄지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영예의 수상자들을 비롯해 도내 체육인들도 참석해 화합과 친목을 다졌고, 2024년에도 전북 체육의 힘찬 도약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시상은 체육 대상과 전문체육, 생활체육, 학교체육, 지도부문 등 총 10개 부문에서 이뤄졌다.

또 체육상과 별도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전북도지사상, 전북도의장상, 전북도교육감상, 대한체육회장상 등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올해 영예의 체육대상은 익산고등학교 검도부에게 돌아갔다.

익산고 검도부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전북 선발팀의 주축 학교로 출전해, 11년만에 단체전 우승을 전북 선수단에게 안겨줬다.

또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학생검도대회 우승, 춘계 전국중고등학교 검도대회 단체전 3위 등 올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전북 검도 및 전북 체육 위상을 드높였다.

전문체육에서는 전북 배드민턴 간판이자 월드스타인 공희용(전북은행) 등 13명이 선정됐고, 생활체육에서는 김갑철 전북체조협회 부회장 등 17명이 선정됐다.

학교체육에서는 한국 최초로 아시안게임에서 해머던지기 동메달을 획득한 김태희(이리공고) 등 7명이 지도 부문(전문·생활)에서는 익산시청 펜싱 이수근 감독 등 26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연구부문과 공로부문, 감사패 등도 수여됐다.

정강선 전북체육회 회장은 “체육대상을 수상한 익산고 검도부를 비롯해 모든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모든 체육인분들의 헌신 노력으로 올 한해도 전북 체육이 빛이 났다”며“변화와 혁신을 넘어 장밋빛 미래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앞만보고 달릴 것이며 전북 체육이 한국 체육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