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식 남원시장, 한국국토정보공사로부터 감사패 받아
최경식 남원시장, 한국국토정보공사로부터 감사패 받아
  • 김종환 기자
  • 승인 2023.12.2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우)최경식 남원시장
(사진 우)최경식 남원시장

 

최경식 남원시장이 27일 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어명소)로부터 공간정보 및 지적재조사사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한국국토정보공사와 상호 협력을 통해 남원시가 진행 중인 스마트빌리지 구축 및 지적재조사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더불어 드론을 활용한 미래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최경식 시장의 공로에 감사를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현재 남원시는 12억5,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무인 자동비행 및 충전이 가능한 드론스테이션을 활용해 남원지역을 촬영하고 쓰레기 및 불법 소각장, 적치 폐기물 등의 생활환경 위험요소를 검출 개선하는 등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적재조사사업 분야에서는 최근 5년간 타 지자체 대비 4.5배 규모인 국비 55억여 원을 확보해 이웃 간 경계분쟁 해소와 시민 재산권 보호 및 디지털지적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전국 최상위 수준의 국비를 기반으로 지적재조사사업 특수시책 및 수범사례, 정책기여도 등의 평가에서도 해마다 높은 평가를 얻어 전국 기초지자체 최초로 2020년부터 4년 연속 지적재조사사업 최우수기관 수상을 했다.

최경식 시장은 “한국국토정보공사의 감사패 수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여러 유관기관들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산업을 육성하고 지속적인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으로 시민의 재산권 보호와 디지털 중심의 스마트 미래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