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겨울방학 학교관리자료’ 안내
전북교육청, ‘겨울방학 학교관리자료’ 안내
  • 고병권
  • 승인 2023.12.27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중 학교경영.관리에 필요한 정보 및 행정 사항 담아

전북교육청은 겨울방학을 앞두고 ‘2023 겨울방학 학교관리자료’를 마련,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학교관리자료에는 겨울방학 중 학교경영·관리에 필요한 각 부서별 중요 정보 및 필수 행정사항을 담았다.

우선 오는 1월 3일부터 시작되는 2024학년도 대입 정시 전형과 고입 전형 등의 일정을 담아 각급 학교에서 학생 지도에 만전을 기울이도록 했다.
 
학습과 관련해서는 자율적 학생 주도형 방학 과제 제시 및 방학 과제 기준 등을 담았다. 획일적인 방학 과제를 지양하고 호기심과 관찰력을 기를 수 있는 탐구과제 및 학생 개인별 수준에 맞는 학습계획 수립.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특히 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방학 중 지도를 위해서는 다양한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과 학생 맞춤형 지원을 강조했다. 학생 수준에 적절한 기초학습 및 교과학습 프로그램, 나만의 강점 찾기 등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자기 효능감 향상 및 관계회복 프로그램 등을 제시했다.

기후위기에 대비한 탄소중립 방학생활을 실천하는 방안도 담았다. 적정 실내온도 설정하기, 대기전력 차단,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1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등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내용들을 안내했다. 

방학중에도 위기학생 지원망은 계속해서 가동된다. 도교육청 위기관리지원단을 비롯해 긴급 상담 기관을 안내해 학생들이 필요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은 수요를 반영해 학교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하되 신학기 준비에도 철저를 기하도록 했다. 

이밖에도 겨울철 대설·한파 피해를 대비해 보고체계 유지, 사전 대비 조치 점검, 예방 교육, 시설물 안전 점검 등의 내용을 포함했다. 

안내된 자료에는 각 사업별 담당자와 전화번호가 기재돼 있는 만큼 각 학교에서는 필요시 업무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