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남원시립청소년국악단 단원 모집
남원시, 남원시립청소년국악단 단원 모집
  • 김종환 기자
  • 승인 2023.12.2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판소리의 전통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국악 인재를 발굴해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남원시립청소년국악단 단원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6일부터 2024년 1월 9일까지 남원시 홈페이지를 통해 남원시립청소년국악단을 모집 공고하며, 남원지역 및 인근지역 2024년 기준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안숙선명창의 여정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받는다.

선발기준은 실기 및 면접을 동시에 진행하며 실기는 판소리 5바탕 중 자유곡, 민요 중 1곡을 택해 자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다.

선발된 단원은 주 2회 교육과 여름방학 국악 캠프 등을 통해 기량을 연마해 연 1회 정기공연, 각종 국악과 관련된 프로그램 및 상설공연 등에 참가하는 것은 물론, 지역축제 등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청소년국악단은 판소리, 민요, 창극, 악기 등 분야별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 체계적인 교육과 자율연습을 통해 기량을 연마해 국악의 멋과 남원시 전통문화를 홍보하는 문화사절단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판소리의 본고장 남원에서 초, 중, 고등학생 대상으로 체계적인 국악 교육을 홍보하게 됨에 따라 남원의 국악 꿈나무 육성의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단원 모집에 응시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