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역사랑상품권 우수지자체 평가 대상 수상
김제시, 지역사랑상품권 우수지자체 평가 대상 수상
  • 한유승
  • 승인 2023.12.2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20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지역사랑상품권 우수사례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김제시는 김제사랑상품권이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신장과 시민의 소비지원 등 지역경제 선순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지역사랑상품권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대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2억원을 확보했다.

행정안전부는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197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지자체의 노력과 실적을 평가해 우수지자체를 선정했다. 시는 전라북도 최초로 대상에 선정되었다.

2000년 11월 전북 최초로 발행을 시작한 김제사랑상품권은 누적발행액이 3,919억원(11월 말 기준)에 이른다. 특히 상품권 활성화는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골목 소상공인 지원과 시민의 가계 부담 감소를 위해 중점 추진돼 왔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올해 5월부터 정부지침 적용에 따라 가맹점 등록기준 제한 및 월 구매한도가 축소됐지만, 페이백 이벤트 확대와 가맹점 집중 모집, 지평선몰에 김제사랑카드 결제 연계 등 상품권 활성화 대책을 적극 추진해 현제의 지역 내 소비를 지원한 점이 높이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체크카드형 김제사랑카드 발행으로 지역내 택시요금 결제와 삼성페이 등록이 가능해졌고 김제사랑상품권 앱 고도화를 추진해 송금 기능, 잔액이동기능, 시정홍보 기능을 구현해 시민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자 노력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김용현 과장은 “김제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시도를 해온 노력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며 “고금리·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비 부담을 덜고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지역사랑상품권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