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문화아카이브지’ 연구재단 등재지 선정
‘디지털문화아카이브지’ 연구재단 등재지 선정
  • 고병권
  • 승인 2023.12.14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 문화융복합아카이빙연구소에서 연 2회 발간 학술지
-.다앙한 융·복합적 성찰과 구체적 적용 추구의 학문적 성과
디지털문화아카이브지 등재지 선정/사진=전북대학교제공
디지털문화아카이브지 등재지 선정/사진=전북대학교제공

전북대학교는 인문대학 문화융복합아카이빙연구소)가 발간하는 학술지인 '디지털문화아카이브지(Journal of D-Culture Archives)'가 2023년도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해당 분야 전문 학술지로서의 권위와 전문성을 인정받았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2021년 등재 후보 학술지에 선정된 이후 2년 만에 이룬 쾌거다.

이 학술지는 2018년 10월 30일 제1호 발간을 시작으로 연 2회에 걸쳐 관련 분야 연구자들의 최신 융·복합 연구 결과들을 게재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디지털문화아카이브지’는 융·복합적 성격의 학술 주제를 다루는 종합 학술지로서 다양한 융·복합적 성찰과 구체적 적용을 추구한 학문적 성과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 편집위원의 다양성과 전문성, 전국 규모의 확장성, 학술지의 구성 및 각종 규정의 명확성과 체계성이 돋보였다는 평가 또한 이어졌다.

김건 전북대 문화융복합아카이빙연구소장은 “그간 연구소와 관련 분야의 많은 연구자들의 도움 덕분에 문화와 디지털 기술의 연구들을 공유하고 확산시켜 나가면서 등재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한국연구재단 우수 학술지 선정을 비롯해, 국제화에도 힘써 세계적 학술데이터베이스인 스코푸스(SCOPUS) 등재를 목표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