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정시 지원 전략과 수능 학습법 안내
전북교육청, 정시 지원 전략과 수능 학습법 안내
  • 고병권
  • 승인 2023.12.14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고1,2를 위한 학습법, 고3을 위한 정시 설명회 동시 개최

전북교육청은 고1,2를 위한 수능 학습전략 설명회와 고3을 위한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고1,2학생과 학부모에게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효과적인 학습법을 안내하고, 고3 학생에게는 정시모집 대학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의 지원 전략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오전 10~12시30분까지는 수능 학습법 중심으로 설명회가 진행되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정시모집 입학전형 설명이 이뤄진다.
 
수능 학습법 설명회는 EBS 대표강사인 와부고 남궁민 교사가 강사로 참여해 예비 고3(고1,2학년) 학생을 위한 수능학습법과 고교 생활 계획 수립 방안 등에 대해 안내한다.
  
정시지원 전략 설명회는 안성환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파견교사와 권오성 상산고 교사가 각각 수도권과 전북권 대학 정시 지원전략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최고의 입시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대입전형을 설명하고,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특히 올해 수능이 유독 어려웠다는 평가가 많은 만큼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올해 수능이 어려웠던 만큼 입시에서 수능의 중요성에 관심이 더욱 쏠리고 있는 것 같다”면서 “전북교육청에서는 학년별 수능과 입시 준비에 필요한 사항들을 다각도로 검토해서 다양한 맞춤형 설명회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영상으로 촬영, 전북교육청 유튜브 전북교육대입정보TV (https://www.youtube.com/ @jbedumovie)에 탑재할 예정이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