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장애학생 원스톱 지역협의체 가동 
전북교육청, 장애학생 원스톱 지역협의체 가동 
  • 고병권
  • 승인 2023.12.14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 업무 담당자 및 유관기관과 협의체 구성 
-.현장실습 활성화, 취업률 제고 등 장애학생 진로직업 발전방안 모색 

전북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현장실습 활성화와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지역사회 사업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한다.

전북교육청은 14일 도교육청 위원회실에서 ‘장애학생 원스톱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첫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장애학생의 직업평가-직업교육-고용지원-사후관리가 원스톱으로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의 연계·협력 강화를 위한 목적에서 추진된다.

운영위원과 현장점검단으로 구성돼 도내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유형의 현장실습 현황 공유와 현장 지원을 하게 된다.

특히 직업 관계기관과 협력 강화와 원스톱 현장실습 지원 체계 구축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협의회에는 임대섭 유초등특수교육과장, 채정희 특수교육담당 장학관, 전주.군산.익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담당 장학사, 특수학교(급) 교원과 전북도장애인종합지원센터, 전주시장애인부모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전북지사, 전북도청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 17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위촉장 수여, 지역협의체 운영 계획 설명, 협의체 운영 규정 심의 등이 있다.    

임대섭 유초등특수교육과장은 “현장 교원, 지자체, 유관기관 등과의 소통과 협력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 현장실습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장애학생 원스톱 지역협의체를 정기적으로 운영해 도내 현장실습(직업실습) 현황을 공유하고, 졸업 후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