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아동학대 전담의료 활성화 우수기관 선정
전북대병원, 아동학대 전담의료 활성화 우수기관 선정
  • 조강연
  • 승인 2023.12.14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병원은 아동권리보장원에서 개최된 2023년 학대피해아동 의료·심리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2023년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활성화 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학대피해아동 의료전담의료기관과 거점심리지원팀의 연간 주요 성과를 점검하고 우수기관 및 사례 시상·발표를 통한 사업 운영 내실화 및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전북대병원은 이번 성과보고회에서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새싹지킴이병원) 활성화 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북대병원은 2021년에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돼 아동학대(의심) 사안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아동보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새싹지킴이병원 및 유관기관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학대 아동의 전문적인 치료와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오고 있다.

전북대병원 아동보호위원회 정태오 위원장은 지난 2년간 열심히 노력해주신 아동보호위원회 위원분들과, 공공의료복지팀 그리고 항상 격려를 잊지 않으신 유희철 병원장님과 박지현 공공부문부원장님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지역새싹지킴이병원 및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전라북도 학대피해아동에게 신속한 의료 지원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