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지역기업과 직업교육 협력한다
전북교육청, 지역기업과 직업교육 협력한다
  • 고병권
  • 승인 2023.12.13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직업교육혁신지구 지역기업 워크숍’ 개최… 70여개 기업 참여
-.내년 직업교육 정책 설명 및 협력기업 위촉장 수여… “취업 활성화 협력”
전북교육청은 13일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직업계고와 지역기업의 협력을 위한 ‘전북직업교육혁신지구 지역기업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전북교육청제공
전북교육청은 13일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직업계고와 지역기업의 협력을 위한 ‘전북직업교육혁신지구 지역기업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전북교육청제공

전북교육청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지역기업과 적극 협력한다.

전북교육청은 13일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직업계고와 지역기업의 협력을 위한 ‘전북직업교육혁신지구 지역기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장 및 취업부장, 현장실습 선도기업· 산학일체형도제학교 참여기업 등 도내 70여개 기업 대표자 및 인사담당자 등 1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지역기업 워크숍은 2024년 전북교육청 직업교육 정책 방향과 지역기업의 참여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협력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 산학일체형도제학교 참여기업인 ㈜진우에스엠씨 김윤기 부장이 ‘직업계고 산학공동훈련 운영 사례’를 주제로 산학연계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진우에스엠씨는 ‘교육-취업-정착’으로 이어지는 직업계고 학생의 성장경로와 직업계고와 지역기업의 협력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교육청-지역기업-학교가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을 통해 2024년 전북 직업교육 운영을 위한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전북교육청은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모든 기업에게 ‘전라북도교육청 직업교육 협력기업 위촉장’을 수여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기업 대표는 “전북 직업교육 경쟁력 강화와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기업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의 기업현장 교육과 채용에 적극 나서주신 지역기업에 감사드린다”면서“전북교육청은 지역기업과 적극 협력하면서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 및 지역 정주 여건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