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천 의원 '벽을 넘어서' 출판기념회 성료
정운천 의원 '벽을 넘어서' 출판기념회 성료
  • 고주영
  • 승인 2023.12.1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민 약 2천여명, 정우택 국회 부의장, 성일종 전 국힘 정책위의장 참석
한병도 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김관영 지사, 서거석 교육감 영상 축하 전해
국민의힘 정운천 의원이 9일 전주대학교에서 출판기념회를 갖고 출간한 책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사진=의원실제공)

국민의힘 정운천 의원(비례대표)의 신간 ‘벽을 넘어서’ 출판기념회가 9일 전주대에서 전주시민 약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정우택 국회 부의장, 성일종 전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조배숙 국민의힘 전북도당위원장,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정우택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정운천 의원은 지역주의 타파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 소통의 정치인이다. 정운천 의원의 소신이 이뤄지고 정치의 고질병이 해결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성일종 전 정책위의장은 “정 의원은 기적을 만든 사람이다. 지역을 위해서라면 모든 것을 내려놓고 헌신하며 열정적으로 노력하는 사람이다. 대한민국 역사를 정 의원을 통해 써내려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채익 전 행정안전위원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정치적 동지이자 가장 가까운 친구의 출판기념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정 의원의 열정적인 노력 없었다면 전북특별자치도법의 통과는 어려웠을 것이다, 많은 성원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은 “평소 존경하는 정 의원의 출판기념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박비향처럼 불굴의 의지로 전북발전에 힘쓰시는 정 의원의 진심을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도 “정 의원은 협치와 상생을 실현하기 위해 도전과 열정을 가지신 분이다. 오늘 출판기념회가 서로의 벽을 넘어서 우리 정치의 상생과 화합을 실현하는 변화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은 “정 의원은 늘 쉬운 길을 버리고 어려운 길을 걸어오신 분이며, 정운천 의원의 도전정신은 울림이 매우 크다. 정운천 의원의 새로운 도전에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정 의원이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책인 ‘벽을 넘어서’를 통해 보수정당 국회의원으로서 누구보다 외롭고, 치열하게 살아온 본인의 정치 인생을 풀어냈다.

주요 내용으로는 전주에서 32년 만에 보수정당 소속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직후 국민통합,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국회 최초 7년 연속 예산결산특별위원이 된 배경 등 제20대, 제21대 국회를 보내며 가졌던 본인의 생각과 경험이 담겨 있다.

정 의원은 “보수불모지인 전북에 내려와 정치 생활을 하며 느낀 저의 생각과 경험을 이 책에 담아 새롭게 출간하게 되었다”라며,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희망의 밀물시대를 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국회=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