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입시 어떻게 될까? 
내년 입시 어떻게 될까? 
  • 고병권
  • 승인 2023.12.06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 고1,2 담임교사 연수 실시

전북교육청이 대입전형 변화에 대비하여 교사들의 진학지도 역량강화에 나선다.

전북교육청은 7일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고1,2학년 담임 대상 대입 진학지도 연수’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전북지역 일반계고등학교 1,2학년 담임교사 중 희망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경기 남양주다산고 조만기 교사가 강사로 참여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상담교사로 다년간의 진학경험을 지닌 조만기 교사는 ‘2025학년도 이후의 대입전형 이해와 진학지도 방안 안내’라는 주제로 각 회차별 3시간 동안 주요 진학 정보를 안내한다.
 
내년도 입시는 올해와 비교해 큰 차이가 없을 전망이지만 10월에 교육부에서 발표한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 시안’이 연말에 확정될 예정이어서 이에 대한 교사들의 사전 연수가 절실한 상황이다. 

도교육청에서는 이번 연수를 통해 고1,2학년의 대학 입시뿐만 아니라 현재 중2 학생들에 해당하는 대입제도 변경 내용까지 아우르는 정보를 고등학교 교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대입제도가 변화하면서 새로운 대입정보를 찾는 학생?학부모가 많다”면서“수능이 끝난 지금, 내년 이후의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진학 전문 교사 양성에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