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에이즈 예방 캠페인 펼쳐
전주시, 에이즈 예방 캠페인 펼쳐
  • 김주형
  • 승인 2023.12.0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보건소, 1일 대한에이즈예방협회 전북지회와 에이즈 예방 거리 캠페인 실시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는 지난 1일 전주 객사 일대에서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기념해 에이즈 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에이즈, 검사로 불안 ZERO’를 주제로 진행된 이날 캠페인에는 전주시보건소와 대한에이즈예방협회 전북지회가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이날 거리를 지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에이즈 감염경로 △일상 접촉으로는 감염되지 않는 점 △보건소 무료·익명 검사 등을 적극 홍보하고, 배너와 판넬 전시, 리플릿 및 각종 홍보물품을 배부하는 등 시민들의 에이즈 예방과 인식 개선을 도왔다.

이와 관련 에이즈는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가 인체에 들어와 우리 몸의 면역 세포를 파괴하는 질병으로, HIV 감염경로의 99%는 성접촉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안전하지 않은 성관계 하지 않기와 올바른 콘돔 사용하기, 의심 시 빠른 검사 받기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전주시보건소도 시민들의 안전한 성생활과 에이즈 예방을 위해 보건증 발급 및 건강진단대상자 등 내소자에게 리플릿과 콘돔을 제공하고 있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에이즈 예방과 사회적 편견이 해소되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면서 “에이즈는 빠른 발견과 빠른 치료가 최선인 만큼 어려워 말고 보건소에서 무료·익명 검사를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