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아동 정책참여단 활동 성과 공유
전주시, 아동 정책참여단 활동 성과 공유
  • 김주형
  • 승인 2023.12.0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2일 전북여성가족재단에서 정책참여단 아동 및 대학생멘토와 함께하는 성과공유회 개최
- 올해 온라인 제안내용 및 시정 주요 정책체험 활동내용 공유, 내년 활동방향 제안
전주시는 지난 2일 전북여성가족재단 대강당에서 2023년 전주시 아동 정책참여단 참여아동과 대학생 멘토 등과 함께 올 한해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사진=전주시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전주만의 아동정책을 제안해온 전주시 아동정책참여단이 한자리에 모여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전주시는 지난 2일 전북여성가족재단 대강당에서 2023년 전주시 아동 정책참여단 참여아동과 대학생 멘토 등과 함께 올 한해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올해 아동정책참여단 활동 영상 시청 △우수활동조 표창장 수여 △조별 분임토의를 통한 활동 내용 공유 △내년 활동 아이디어 제안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아동정책참여단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아동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전주에 거주하는 8~13세 아동 40명과 대학생 멘토 7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불편 사항 모니터링 및 의견 제안 활동을 펼쳐왔다.

또, 시정 주요 정책을 배워보는 정책 체험 활동도 경험했다.

특히 아동정책참여단은 대학생멘토의 자문을 받아 아동을 위한 정책발굴 활동을 펼쳤으며, 대표적으로 △스쿨존 교통안전을 위한 단속 강화 △놀이터 시설 불편사항 건의 △어린이공원 흡연금지 표지판 설치 등의 제안의견을 해당부서에 전달하여 아이들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아동 권리 교육 △팔복예술공장 예술놀이 △전주·완주 체험 워크숍 등 오프라인 정책 체험 활동에 참여하기도 했다.

시는 이날 성과공유회에서 제시된 아동들의 정책 체험 결과 및 생활 속 개선사항에 대한 제안사항을 면밀하게 검토한 후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전주를 만드는 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