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정보교사 AI융합교육 역량 강화의 장 마련 
전북교육청, 정보교사 AI융합교육 역량 강화의 장 마련 
  • 고병권
  • 승인 2023.12.0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이 중.고등학교 정보교사의 지도 역량 및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 

전북교육청은 교원의 AI 융합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중등 정보교사 워크숍’을 1일과 2일 전주 왕의지밀에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오는 2025년부터 AI디지털 교과서가 도입되고, 초·중학교 정보 수업 시수가 2배로 확대되며 모든 과목에 AI를 적용한 AI융합교육을 확산하는 등 디지털 대전환에 맞춰 교육과정 및 내용이 대폭 바꾸는 데 따른 것이다.

1박 2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울산경의고등학교와 울산여자고등학교의 정보교육 AI 수업사례 나눔을 통해 타시도의 정보교과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2022 개정 정보과 교육과정을 분석.이해하는 시간으로 운영했다. 

또 파이썬 언어를 기반으로 하는 라즈베리파이 피코를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인공지능의 한 분야로 컴퓨터를 사용해 인간의 시각적인 인식 능력 일반을 재현하는 연구 분야)과 ChatGPT API에 접목한 AI융합교육 실습을 통해 정보교사들의 수업 역량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민완성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중등 정보교사 워크숍에서는 AI융합교육 과정에 대한 분석을 통해 AI융합교육 운영 방향을 설정하고, AI 교육 사례를 공유하여 교육의 디지털 대전환에 적극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면서“교사들이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활용해 수업 내용과 방법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