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공모에 4년 연속 선정
김제시,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공모에 4년 연속 선정
  • 한유승
  • 승인 2023.11.3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6700여 가구에 지속적인 혜택 가능

김제시가 전북에서는 유일하게 4년 연속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9억4000만 원을 확보했다.

이에따라 김제시 지역내 6,700여 가구가 지속적으로 혜택을 입게 돼 농식품바우처 사업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 강화와 국내산 신선 농산물의 지속 가능한 소비체계 구축을 위해 정해진 품목을 구입할 수 있는 전자카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내산 채소·과일·육류·두부류 등의 10개 품목을 구입할 수 있다.

2024년은 시범사업 마지막 해로 사업 기간은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지원하고, 매월 1일 가구원 수에 따라 사용 가능 금액이 충전되며 당월 사용 원칙에 따라 충전액 중 2000원 미만을 제외한 금액은 매월 말 소멸된다.

김제 지역내 농협하나로마트·로컬푸드직매장·GS25편의점·농특산물홍보판매장(모다점)·농협몰·남도장터 온라인몰에서 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거동불편자 등을 위한 꾸러미 배송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이대복 김제시 미래농업 과장은 “시민 영양 안전망 확충을 위한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의 4년 연속 공모 선정은 매우 반가운 일이며,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의 먹거리 보장과 지역 농산물 소비체계 구축 및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