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흡연.음주.마약으로부터 학생건강 지킨다
전북교육청, 흡연.음주.마약으로부터 학생건강 지킨다
  • 고병권
  • 승인 2023.11.22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 대상 ‘찾아가는 학생건강증진 문화체험형 교육’운영… 12월 총 5회

전북교육청이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위한 문화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북교육청은 고3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돕고, 평생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찾아가는 학생건강증진 문화체험형 프로그램’을 12월중 5차례에 걸쳐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전문기관과 연계해 학교로 찾아가는 이번 프로그램은 흡연, 음주 및 마약 예방에 대한 교육 뮤지컬 공연이다. 

뮤지컬 ‘노담 사이킥스’는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이 겪는 흡연·음주에 관한 에피소드를 판타지 소재로 흥미롭게 그려내며 담배와 술에 대한 악영향을 청소년들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학생들이 담배·술·마약 등에 호기심을 갖지 않도록 하고, 거절하는 방법과 유해 약물로부터 자신의 건강을 보호하는 방법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참여·체험할 수 있는 뮤지컬 형식으로 고등학생들의 발달 수준에 맞춰 설계됐다. 

뮤지컬 공연을 희망하는 학교는 오는 24일까지 업무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전북교육청이 개발한 학생 유해약물 예방 교육자료도 안내했다. 마약류를 포함한 약물 오남용 예방, 전자담배 바로 알기, 음주 예방과 대처 등의 자료는 도교육청 문예체건강과 학생건강증진센터 보건교육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서기 전북교육청 문예체건강과장은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이 더 큰 세계로 나가기 전에 평생 건강을 지키기 위해 유해약물 예방교육은 꼭 필요하다”면서“학생들이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이해하며 학교 중심의 흡연·음주·마약 예방 문화 분위기 확산으로 평생 건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