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학생 예능리더 선발대회 우리학교 원픽 개최 
전북학생 예능리더 선발대회 우리학교 원픽 개최 
  • 고병권
  • 승인 2023.11.21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예선 통과한 12팀 무대 올라

전북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과 열정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된다.

전북교육청은 ‘2023년 전북학생 예능리더 선발대회’를 오는 23일 오후 6시부터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능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인재 발굴을 통해 예능 관련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전북교육청이 주최하고, JTV 전주방송이 주관한다.
 
특히 그동안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고 있던 경연오디션 프로그램을 학교 안에서 공유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해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하고자 했다.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도내 5개 권역에서 보컬, 댄스, 랩, 밴드 등 예능분야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예선대회를 치뤘다.
 
이날 본선 대회에는 예선을 통과한 12팀이 무대에 오른다. ▲만경고 강민우(노래)△남성고 이민준(랩) ▲남원국악예술고 루나(댄스) ▲남원국악예술고 아스터(밴드) ▲김제덕암정보고 언홀리(댄스) ▲부안여고 김현길(노래) ▲전주서곡중 더 비버즈(밴드) ▲이리남중 최정호(트로트) ▲이리영등중 영광등굴비탁(밴드) ▲군산동신중 김지우(노래) ▲군산동고 밴드부(밴드) ▲호남중 김민규(락킹댄스) 등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은 저마다 개성과 소질을 가지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무한한 창의력과 잠재능력을 지닌 학생들을 위한 자리이다”면서 “재능있는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를 수 있는 귀한 토대가 되길 바라며, 청소년들의 가능성을 키워줄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