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종이팩 분리배출 체계 마련 위해 ‘맞손’
전주시, 종이팩 분리배출 체계 마련 위해 ‘맞손’
  • 김주형
  • 승인 2023.11.12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지난 9일 (사)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 (사)사람과환경, 전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 종이팩 수거함 설치 및 수거체계 개선사업 공동 추진하고, 종이팩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홍보키로
전주시는 지난 9일 (사)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 등 3개 기관과 ‘종이팩 자원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종이팩 수거함 설치 및 수거 체계 개선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사진=전주시

전주시는 (사)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 ㈜사람과환경, 전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높은 재생 가치에도 불구하고 재활용률이 저조한 종이팩에 대한 분리수거 체계 마련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시는 지난 9일 (사)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 등 3개 기관과 ‘종이팩 자원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종이팩 수거함 설치 및 수거 체계 개선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종이팩수거함 설치 공동주택을 발굴하고, 분리배출 홍보에 앞장서기로 했다.

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는 종이팩수거함 제작 등 사업비를 지원하고, 전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사업홍보와 시민단체 연계 확대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사람과환경의 경우 종이팩 수거 및 재사용업체 인계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와 관련 종이팩은 일반 폐지와 재활용 공정이 달라 별도 배출해야 하지만, 일반 폐지에 종이팩이 섞어 배출되면서 재활용 가치가 낮은 수준이다.

이에 시는 올해 대규모 아파트를 대상으로 종이팩 수거함을 시범 설치하고, 내년도에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종이팩 수거함 이용방법은 종이팩 안의 내용물을 비우고 물로 헹군 후 잘 말려서 분리 배출하면 된다.

김인태 전주 부시장은 “종이팩이 원활하게 분리배출·수거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종이팩의 재활용률을 향상시키도록 전주시가 앞장서겠다”면서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