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식품기업 '한우물', 신규투자 협약체결
김제시-식품기업 '한우물', 신규투자 협약체결
  • 한유승
  • 승인 2023.11.1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10일 김제를 대표하는 식품제조기업 ㈜한우물(대표 최정운)과 공장신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주)한우물은 김제시 용지면 소재 12,301㎡ 부지에 약 200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신축하고 일자리 70여 개를 새롭게 창출할 계획이다.

㈜한우물은 2006년 농산물 가공을 목적으로 설립된 농업회사법인이다. 신선편이 소스류·냉동제품류 등 생산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 매년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450여 명의 많은 인력을 고용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한우물은 국내 내수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지난해 세계적인 기업 코스트코와 대량 수출 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세계적인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우물은 국내 우수대기업 유통제품을 OEM 공급, 자사브랜드 특화상품을 개발해 국내 유통시장 확대는 물론 미국, 호주, 중국, 대만 등 해외시장 대형 유통기업 입점을 통해 증가하는 수출물량에 대응하고자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최정운 한우물 대표는 “원활한 투자를 위한 김제시의 지원과 노력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지역사회와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주 시장은 “이번 투자를 통해 시는 물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큰 기업으로 번창하길 바라며, 시는 김제시의회와 협력해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재정적 지원과 행정적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