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용진읍, 직접 키운 쌀‧김장 나눔 행사 가져
완주 용진읍, 직접 키운 쌀‧김장 나눔 행사 가져
  • 이은생
  • 승인 2023.11.0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없는 천사의 마을인 완주군 용진읍에서 이웃사랑의 온정이 퍼져나갔다.

지난 8일 용진읍 이장협의회(회장 정명석)와 용진읍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정자)는 사랑의 쌀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용진읍 사랑의 쌀 나눔은 올해 8회째로 지난 6월부터 용진읍 이장들이 모내기, 벼베기, 마지막 도정작업까지 구슬땀을 흘려 정성껏 수확한 1,800만원 상당의 백미 6,000kg를 홀몸노인, 한부모가정 등 600세대에 전달했다.

사랑의 김장김치는 올해 6회째로 지난 8월 직접 파종해 수확한 배추와 채소들로 1,000포기 400박스 분량의 김치를 담아 지역내 소외계층 200여 세대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희태 완주군수를 비롯한 내빈과 이장, 부녀회장, 기관단체장 등도 참석해 이웃사랑 나눔에 응원을 보냈다.

정명석 이장협의회장은 사랑의 쌀, 사랑의 배추를 위해 각종 농기계와 장비로 재능기부를 해주신 이장, 명예이장님들, 그리고 매년 사랑의 쌀을 무료로 도정해 주신 간중정미소 강기석 대표와 항상 한마음으로 함께해 준 부녀회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김정자 새마을부녀회장은 오늘 행사를 후원해주고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이장님들과 용진농협 조합장님, 완주군 여성단체협의회장, 용진읍 애향운동본부 지부장님, 완주군 산림조합장님을 비롯한 기관단체장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매년 이웃을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힘써주시는 용진읍 이장님들과 부녀회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열정과 사랑을 담은 쌀과 김치가 꼭 필요한 소외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