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흡연예방 쇼츠 영상 공모전' 장려상
남원시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흡연예방 쇼츠 영상 공모전' 장려상
  • 김종환 기자
  • 승인 2023.11.0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CYA(이사장 정진해)가 운영하는 남원시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일신, 이하 센터) 꿈드림 청소년단이 남원시에서 개최한 ‘2023년 청소년 흡연예방 쇼츠 영상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6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 ‘2023년 남원시 청소년 흡연예방 쇼츠 영상 공모전’은 남원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 환경 조성과 관련한 주제의 짧은 영상을 제출해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꿈드림 청소년단은 “흡연예방 쇼츠 공모전을 통해 흡연의 위험성과 금연의 중요성 깨달을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재학생이 아닌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도 공모전 참여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정일신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흡연의 폐해에 대해 직접 공부하고 고민해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흡연을 멀리하고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 검정고시, 급식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언제든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