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상·하수도 경영효율화 공모사업 선정
남원시, 상·하수도 경영효율화 공모사업 선정
  • 김종환 기자
  • 승인 2023.11.0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지방 상·하수도 경영 효율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7억원 중 4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상·하수도 경영 효율화 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2019년부터 마을권 광역상수도 미공급 지역 등을 대상으로 광역상수도 관로를 매설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1차 서류심사에 통과된 15개 시군이 2차 심사로 ‘사업의 필요성 검토를 위한 공모사업 발표’ 절차를 거쳐 남원시를 포함한 11개 시군이 우선사업 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공모사업 대상지인 아영면 율동마을은 소규모 급수시설을 이용하는 마을로, 최근 지하수 수원 고갈과 수질기준을 초과해 광역상수도 보급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다.

특히 수도정비기본계획 상 급수지역에 해당되지 않아 농어촌 생활용수사업의 광역상수도 배수관 매설공사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광역상수도 공급을 통한 급수불량 개선, 안정적인 용수공급, 주민생활 환경개선 등 마을 주민들의 숙원사항이었던 광역상수도공급이 가능하게 됐다.

최경식 시장은 “광역상수도 공급사업을 통해 수질 및 지하수 수량부족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