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운영
남원시,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운영
  • 김종환 기자
  • 승인 2023.10.3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남원시에 따르면 최근 산불이 이상 고온, 낮은 강수량, 건조일수 증가로 대형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산불 예방·대응을 위해 본청 및 읍면동이 산불방지를 위한 비상대책본부를 운영한다.

남원시는 평일, 주말 근무조를 편성, 124명의 산불전문진화대 및 감시원이 산불 예방활동에 들어간다.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미리 선발된 본청 진화대 31명은 16일부터 조기 사역하고 대비하고 있으며, 지난 17~18일 안전보건교육, 산불전문 교육도 실시했다.

20일부터는 산불진화헬기를 준비하고 헬기 및 계류장을 정비해 신속한 진화를 위한 진화장비, 진화차 등을 점검, 비상태세를 갖췄다.

남원시는 또 24시간 무인감시카메라를 통해 산불감시체계를 유지하고,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진화를 위해 모의훈련도 실시할 계획으로 사전 준비 중이다. 

중․대형 산불 발생 시 남원시, 소방서, 서부지방산림청, 군부대, 의용소방대 등 민관군이 합동으로 진화에 총력 대응할 예정이다.

읍·면·동에서도 산불대책운영본부를 자체 운영하고 산불감시원 72명과 산상감시원 19명 총 91명 채용 선발해 11월 1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경로당 IPTV, 일반채널을 통한 공익영상 송출, 주요 도로변 및 읍면동에 산불방지 현수막 등을 설치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로부터 안전한 산림을 보존하고 산불예방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