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안전한 먹거리 생산자-소비자' 상생 워크숍 개최
김제시, '안전한 먹거리 생산자-소비자' 상생 워크숍 개최
  • 한유승
  • 승인 2023.10.2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자 - 소비자 매칭으로 지역먹거리 선순환에 일조

김제시는 안전먹거리 생산자와 소비자 간 공감대를 형성해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 기반을 마련하고자,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26일 김제시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여성소비자연합회 김제지부, 동김제농협 로컬푸드 출하회, 귀농귀촌협의회, 안전먹거리 서포터즈 등 지역 내 다양한 생산자와 소비자 27명이 참여했다.

위크숍은 각자의 입장을 이해하고자 상호소통 및 토론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아가 매칭협업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제주도 내의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다품종소량생산 활동 사례, ▲농촌융복합산업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사례, ▲귀농귀촌인의 정착을 지원하는 공동체 사례, ▲제주형 농촌관광 견학 등이며, 생산자와 소비자 간 관계형성 및 협업모델 발굴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대복 미래농업과장은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해 김제시 협업모델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2025년까지 다품종 소량생산 농업인 500명을 조직화해 기획생산체계를 구축하고, 구축된 농업인의 판로 확대를 위해 먹거리통합지원센터와 로컬푸드 직매장 건립 등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 기반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