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가족한마음대회 성료
순창,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가족한마음대회 성료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10.2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순창군연합회(회장 한태상)는 26일 순창군 향토회관 및 장애인체육관에서 ‘2023 순창군 농업 경영인 가족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소 럼피스킨병 발병으로 가축이동이 제한된 소사육 농가를 제외한 농업경영인 가족‧내빈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최영일 순창군수를 비롯해 신정이 군의회 의장 및 의원, 지역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한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표창패 및 표창장 수여, 기념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최영일 순창군수가 직접 행사에 특강자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최영일 군수는 강연에서 민선 8기 순창군의 5대 목표 중 하나인 ‘돈 버는 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중인 농업정책 전반에 대해 1시간에 걸쳐 참석자들에게 설명했다. 

최 군수는 “현재 순창군은 돈 버는 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기본소득 지원, 농가소득 기반 지원, 생산경비 절감 등을 목표로 다양한 보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청년 및 인구 감소에 따른 노동력 부족 현상을 공공형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과 농기계 임대 사업 확대, 대형 농기계 보조사업 추진 등 영농 기계화를 통해 해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부 행사는 장애인 체육관에서 진행됐으며, 읍면별 장기자랑과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돼 농한기에 접어든 후계농업경영인들에게 흥겨운 한마당이 됐다.
 
한편 순창군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순창군연합회는 자주적인 협동체로 농업인의 권익보호와 지위향상을 도모하고 복지농촌건설에 기여해 오고 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