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네이버클라우드 업무협약… 미래교육 적극 협력
전북교육청-네이버클라우드 업무협약… 미래교육 적극 협력
  • 고병권
  • 승인 2023.10.24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일 스페이스, 전북 맞춤형 에듀테크 플랫폼으로 거듭난다
전북교육청은 23일 도교육청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미래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전북교육청제공
전북교육청은 23일 도교육청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미래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전북교육청제공

전북교육청과 네이버클라우드는 23일 도교육청에서 미래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웨일 스페이스 기반 전북형 교수학습플랫폼 구축 및 운영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교원 역량 강화 △학습 데이터 분석 및 활용 등 미래교육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구체적으로 전북교육청은 네이버클라우드의 웨일 스페이스를 활용한 전북형 교수학습플랫폼을 시범 운영하고, 네이버클라우드 제공 교육 솔루션에 대한 피드백 및 과제 발굴을 지원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웨일 스페이스를 활용한 전북형 교수학습플랫폼 초기 구축을 지원하고, 웨일북 수업 활용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 설명회 참여, 협의체 구성 등 안정적인 미래교육 운영을 지원한다. 하이퍼클로바X 등 교육적 활용 가능한 신기술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미래교육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대내외 교육 협력 및 거버넌스 구축에도 힘을 모은다. 또한 학습 데이터 분석 및 활용 방안을 위한 공동연구 및 정보제공 협력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육 정책을 수립하는 데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서거석 전북교육감은 “전북교육청과 네이버클라우드의 이번 업무협약은 웨일 스페이스 기반 전북형 교수학습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통해 미래교육 혁신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양 기관이 앞으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지난 9월 21일 구글코리아와 업무협력을 위한 간담회, 10월 19일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업무협약에 이어 이날 네이버클라우드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교육의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