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정신건강 홍보 캠페인 실시
무주군, 정신건강 홍보 캠페인 실시
  • 김승철 기자
  • 승인 2023.10.22 0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부터 20일까지 무주 · 설천 · 안성공영터미널 및 행사장
- 스트레스 및 우울선별 검사, 마음건강나무 만들기 진행
- 지역내 기관 청소년 관련 실무자 대상 특강
무주군은 정신건강의날 기념 홍보 캠페인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를 실시했다./사진=무주군

무주군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정신건강의 날(10월10일) 기념 홍보 캠페인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1일 무주공용터미널을 시작으로 17일에는 설천공용터미널, 18일에는 노인의날 행사장에서 진행했으며, 20일에는 안성공용터미널에서 스트레스와 우울 선별 검사 등을 실시하고 관련 리플릿을 통해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정보 등을 공유했다.  

또 참여자 본인을 격려하는 문구를 메시지 카드에 적어 ‘마음건강나무’에 거는 이벤트를 마련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마음건강나무는 일정 기간 동안 해당 장소에 전시(무주공용터미널 11일 ~ 23일 / 설천공용터미널 17일~27일/ 안성공용터미널 20일~ 31일)해 주민들과 그 내용을 나눌 예정이다.       

특히 20일 무주군 보건의료원 대회의실에서는 무주군청을 비롯한 무주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그리고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내 청소년 관련 실무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교육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익산병원 홍정완 과장(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 강사로 참석해 조기정신증(조현병, 양극성정동장애, 주요 우울장애로 진단되기 5년 전부터 나타나는 정신증상) 발견과 개입을 주제로 한 아동 · 청소년기 정신건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무주군보건의료원 홍찬표 원장은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는 건강을 질병이 없는 상태가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한 상태로 보고 있다”며  현대사회에서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만큼 군민을 위한 정신건강 캠페인과 교육을 진행해 실무자들의 역량은 키우고 지역사회 차원의 관심도는 높이는 계기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무주군보건의료원 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무주군민의 정신건강 증진 및 생명존중문화 정착을 위해 상시 정신건강 상담과 교육,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김승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