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노인의 날 경로행사 성료
무주군, 노인의 날 경로행사 성료
  • 김승철 기자
  • 승인 2023.10.1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주읍 김창식 씨 등 7명 모범노인 군수 표창
- 적상면 이기문 씨 등 3명 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장상 수상
- 노인강령 공유하며 지역 내 역할과 권리 찾기

 

제27회 무주군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 기념행사가 무주군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사진=무주군
제27회 무주군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 기념행사가 무주군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사진=무주군

27회 무주군 노인의 날 경로행사가 18일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노인의 날(10. 2.) & 경로의 달(10)을 기념해 ()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에서 주관했다.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해양 군의회 의장, 윤정훈 도의원을 비롯한 군의원, 지역내 기관 · 사회단체장, 주민 등 2,000여 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고고장구와 태권라인댄스 공연으로 막을 올린 제27회 무주군 노인의 날 경로행사는 기념식과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은 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 김만중 부회장이 우리는 가정이나 사회에서 존경받는 노인이 되도록 노력하고 효친경노의 윤리관과 전통적 가족제도가 유지 · 발전되도록 힘쓴다라는 내용의 노인강령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무주읍 김창식 씨(원용포길), 무풍면 이연희 씨(철목길). 설천면 최태호 씨(백련사길)와 양이석 씨(상평지길), 적상면 황태섭 씨(광포길), 안성면 김수길 씨(칠연로), 부남면 임선임 씨(대티안길)가 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실현에 앞장선 공로로 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또 무주읍 주금옥 씨(잠두길)와 적상면 이기문 씨(삼방로), 부남면 이춘성 씨(대티안길)가 지역사회 발전과 경로당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노인회무주군지회에서 주는 상을 받았다.

 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 이광부 회장은 우리 모두 가정과 사회에서 존경받는 어른으로, 또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어른으로서 제 역할을 해나가자이를 기반으로 여러분의 권리를 찾는 일에는 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가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인홍 군수는 인구 10만 명당 100세 이상 노인 비율이 가장 많은 지역인 만큼 건강백세를 위한 의료와 복지, 편의, 일자리 등 다양한 측면의 정책 추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복지 기반 위에서 건강과 행복을 맘껏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은 지역 내 65세 이상 노인 인구 비율이 전체 인구의 36% 정도로 이들을 위한 안정적인 노후 생활 지원 강화(다양한 복지 및 신체활동 가시 지원 등의 서비스 제공을 통한 돌봄)여가 활동 지원(여가 건강 사회참여 등 양지의 복지서비스), 노인 사회참여 기반 확대(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장사문화 개선(추모의 집 시설 및 서비스 개선) 등에 주력하고 있다.

군은 모두가 누리는 무주다운 복지 공동체 실현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올 한해 노인복지 분야에 454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김승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