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순창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10.12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지난 11일 군 생활체육 운동장에서 노인회원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대한노인회순창군지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최영일 순창군수와 신정이 군의회 의장 및 오은미 도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축소해 열렸던 지난해와 달리, 큰 규모로 야외에서 펼쳐졌으며 장구난타와 실버댄스 등 다양한 식전공연 및 풍부한 먹거리 등을 제공해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식전공연에 이어 기념식에서는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표창장 수여 등의 순으로 이어졌으며 표창대상자로 순창읍 송영순 회원외 28명이 군수상, 의장상, 노인회지회장상 등을 수상했다.

특히 이날 대한노인회순창군지회에서는 피부에 와닿는 노인복지 정책을 펼쳐 노인들이 살기 행복한 군으로 만들어 준 최영일 군수와 신정이 군의회 의장에게 직접 감사패를 증정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중식 이후 열린 읍·면 솜씨자랑에서는 9개 읍·면에서 82명의 어르신이 참가해 농악, 실버체조, 노래 등 다양한 솜씨를 뽐내 참여자와 관람한 어르신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용식 지회장은 “제27회 노인의 날을 맞이해 참여해 주신 노인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오늘 행사는 노인회원 여러분들이 주인공인 만큼 맘껏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 군수는 “오늘 우리가 누리는 평화와 번영은 어르신들의 숭고한 희생에서 비롯됐다”면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만들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어르신들의 행복인 만큼, 앞으로도 5대 군정목표 중 하나인 따뜻한 복지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