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사랑장학재단, 전북대학교 생활과학교실 호응
진안사랑장학재단, 전북대학교 생활과학교실 호응
  • 이삼진
  • 승인 2023.10.0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사랑장학재단이 균등한 과학 교육 기회의 평등 실현, 과학 문화 확산,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할 창의적 인재 양성이라는 목표로 추진하는 생활과학교실이 호응을 얻고 있다.

4일 진안군에 따르면 전북대 산학협력단과 협업해 추진하고 있는 생활과학교실은 지난 2015년 처음 시작해 매년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중에서 희망 학교를 대상으로 높은 관심 속에서 실시되고 있다.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진안군과 협력해 운영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과학 체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융합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 창의성을 함양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

연간 소요되는 총 9000여만 원의 사업비 중 진안사랑장학재단 출연금 4000만 원을 포함해 과학기술진흥기금과 복권위원회기금을 재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프로그램 연구·개발과 우수한 강사 배출에 힘쓰고 있으며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 유도,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뿐만 아니라 융합형 인재 양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3년에는 부귀초, 안천초, 외궁초, 조림초, 장승초, 진안중앙초, 주천중, 진안여중, 진안중 등 총 9개 학교와 진안특수교육지원센터, 보듬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2년도부터 시작한 장애 학생 대상 특수과학교실은 더욱 많은 관심을 모으며 진행 중에 있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