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대학생 생활지원금 11억원' 추석 전 지급 완료
순창군, '대학생 생활지원금 11억원' 추석 전 지급 완료
  • 전주일보
  • 승인 2023.09.2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민선 8기 핵심 공약사업인 대학생활지원금 지급을 추석 전 완료했다.

26일 순창군에 따르면 순창에서 초ㆍ중ㆍ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반기 대학생 생활지원금’ 지급을 완료했다.

민선 8기 최영일 군수 공약사업으로 추진하는 대학생 생활지원금 지원사업은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 경감과 정주인구 증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순창에서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에게 학기당 최대 200만원씩 4년간 1,600만원까지 지원되며 상반기 지원대상 659명에게 12억원을 지급했다.

이번 하반기 대학생 생활지원금은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를 받았으며 총 648명의 대학생에게 11억 8,000만원을 추석 명절 전에 지급해 학부모 및 대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순창읍에 거주하는 한 학부모는 “자녀 3명을 대학에 보내고 있는데 하반기에도 가계 사정이 녹녹하지만 않다”며 “이번에 하반기 대학 생활지원금은 추석 명절 전에 받을 수 있게 돼 너무 감사하고, 자녀들에게 여유롭게 생활비를 줄 수 있어 더 행복하다”고 전했다.

최영일 군수는 “대학생 생활지원금 지원사업은 학부모님들의 교육비 경감과 대학생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이 행복한 순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 대학생 생활지원금 지원사업’은 군에서 (재)순창군옥천장학회에 사업비를 전액 출연해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하반기 신청 누락자는 10월 6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