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순창아너스클럽’ 발족
순창군, ‘순창아너스클럽’ 발족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09.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사랑기부제 최고 기부자 모임

순창군의 고향사랑기부제가 큰 관심을 받으며, 지난 16일 순창 쉴랜드에서 특별한 모임이 열렸다.

18일 순창군에 따르면 순창을 위해 고액을 기부해 준 전국 각지의 출향인들에 대한 예우를 표현하고 지속적인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최고 기부자 모임인 ‘순창아너스클럽’을 발족하고 첫 모임을 가졌다.

이날 첫 만남을 가진 회원들은 앞으로 순창아너스클럽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하며 기부문화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군정 홍보, 나눔활동 등 순창군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군은 순창아너스클럽과의 협력강화를 위해 순창형 도농교류 프로젝트인 ‘농촌사랑 동행순창’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일회성 기부의 한계를 극복하고, 상호 협력 등에 대해 적극 교류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군은 이번 행사 개최가 도농교류 활성화는 물론, 지역사회의 활기를 불어넣고 고향을 사랑하는 이들을 하나로 모으는 데 성공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모임에 참석한 순창아너스클럽 황의옥 회장은 “타지에서도 고향 순창을 생각하는 뜻있는 사람들이 모여 고향사랑 실천을 이어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생겨 기쁘다”며 “앞으로도 내 고향 순창 발전을 위해 항상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영일 군수는 “고향 순창군에 대한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으로 순창아너스클럽 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순창아너스클럽이 고향사랑기부제의 정착과 도농교류 활성화는 물론, 사랑나눔 실천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의 가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순창아너스클럽 회원들에게는 군민과 동일 혜택이 부여되는 것은 물론, 농촌사랑 동행순창 협약을 통한 군정홍보 시 공공시설물 이용료, 체험비 등이 회원 가족을 포함해 전액 지원된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