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23년 지역협의체 구축을 위한 고교학점제 설명회 개최
전북교육청, 2023년 지역협의체 구축을 위한 고교학점제 설명회 개최
  • 고병권
  • 승인 2023.09.1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은 12일 전주 호텔 꽃심에서 ‘2023년 지역협의체 구축을 위한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고교학점제 인프라 구축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추진에 대한 지역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설명회는 14개 시.군 교육지원청 중등 장학사를 대상으로 지역 내 학교들의 고교학점제 안착을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은 교육지원청 중심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위한 자료 활용법 안내, 과목선택권 다양화를 위한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제 사례 안내 등이다. 

도교육청의 교육지원청 지원 확대를 위한 의견 수렴 시간도 가졌다.  

특히 고교학점제에 대한 현장 중심 이해도를 높이고자 고교학점제 현장지원단으로 활동하며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센터 운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전주고등학교 이등 교사가 강사로 참여했다. 

이를 통해 고등학교 교육 현장에서의 고교학점제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역 내 단위학교와 교육구성원들을 밀착 지원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와 통찰력을 얻는 시간이 됐다. 

유효선 전북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고교학점제에 대한 각 교육지원청의 이해도가 향상되고,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해당 지역의 고교학점제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추진 방향을 설정하는 시간을 갖게 됐다”면서“앞으로도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지역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