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화 의원, 초교 졸업앨범비 지원 조례 제정
강동화 의원, 초교 졸업앨범비 지원 조례 제정
  • 김주형
  • 승인 2023.09.0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동화 전북도의원, 도내 소규모 초등학교 졸업앨범 제작 무산 빈발 및 교육복지 공백 발생에
- 올해 초등 졸업생부터 1인당 7만원 졸업앨범비 지원해 학부모 부담경감 및 보편적 복지 실현
강동화 전북도의원
강동화 전북도의원

초등학교 졸업앨범비를 지원해 도내 학부모의 공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보편적 교육복지의 실현에 이바지하기 위한 제도적 근거가 마련된다.

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 강동화 의원(전주8)은 대표 발의한 '전라북도교육청 초등학교 졸업앨범비 지원 조례안'이 지난 5일 해당 상임위(교육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강동화 의원은 “전북 도내 학생 수가 적은 시군 단위의 초등학교에서는 단가가 맞지 않고 비용부담으로 인해 졸업앨범을 제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며, “졸업앨범은 초등학생들에게 추억이 될 수 있는 소중한 재원임에도 불구하고 지역 간 격차로 인해 교육복지에 공백이 발생하고 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강 의원은 “모든 학생들이 교육의 기회를 공평하게 받을 수 있고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도 완화하기 위해서는 제도적인 지원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며 조례안 제정 취지를 밝혔다. 

해당 조례안은 졸업앨범비 지원대상과 지원방법 등에 대한 주요 내용을 담고 있다.

지원대상은 전라북도 내 초등학교ㆍ특수학교(초등학교 과정만 해당한다)를 졸업하는 모든 학생이다. 졸업앨범비 지원은 2024학년도 졸업하는 초등학생부터 적용되며 1인당 7만원의 범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강동화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도내 교육공공성 확보에 한발 다가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조례안은 오는 13일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