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파행, 전북에 책임 전가 규탄한다"
"잼버리 파행, 전북에 책임 전가 규탄한다"
  • 김주형
  • 승인 2023.09.0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북도의회 김성수 의원 결의안 대표 발의 "철저한 진상조사" 촉구
- "잼버리 파행과 연관지어 난도질한 새만금 SOC예산 즉각 복원" 요구
김성수 전북도의원
김성수 전북도의원

전북도의회 김성수의원(더불어민주당, 고창군 1)이 지난 8월 치러진 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 파행과 관련, 전북도에 책임을 전가하고 있는 정부와 여당을 규탄하는 결의안을 대표발의 했다.

5일 김성수 의원은 “이번 새만금잼버리 대회의 파행 책임을 두고 정확한 원인 규명과 책임소재는 따져보지도 않은 채 정부와 여당은 사태의 책임을 전 정부와 전라북도의 탓으로 돌리기에 급급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와 여당은 세계잼버리 대회 유치가 공항과 고속도로, 항만 등 새만금 개발을 위한 전라북도의 사기극이고 탐욕이 빚어낸 결과라며 일부 언론과 합세해 연일 허위 사실들을 유포함으로써 전북도민들과 향우들의 가슴에 큰 상처를 입혔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잼버리 파행에 대한 보복성 조치로, 새만금 SOC예산을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난도질 하는 등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면서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파행 책임을 전라북도로 전가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또 "윤석열 대통령의 사과와 함께 책임을 물어 국무총리와 여성가족부장관을 해임하고 새만금 개발사업과 잼버리대회 파행을 결부시키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새만금 SOC예산을 복원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성수 의원은 "가족이 시험을 치르기 위하여 최선을 다했으나 시험을 망쳤다면 위로부터 하고 잘못된 점을 개선해나가는 것이 가족 간의 도리인 것을, 어찌 대한민국 국민인 전라북도민에게 위로는 못 할망정 잼버리로 인한 상처에 소금을 뿌리는 정부여당은 과연 어느 나라의 정부냐"고 성토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