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교육감, AI.에듀테크 교원과 함께하는 ‘에듀토크’가져
서거석 전북교육감, AI.에듀테크 교원과 함께하는 ‘에듀토크’가져
  • 고병권
  • 승인 2023.09.04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대표 교사 40여 명 참여… “에듀테크 활용 교육 힘써달라” 당부

서거석 전북교육감은 1일 전북교육인권센터에서 AI.에듀테크 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교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에듀테크 에듀토크’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9월부터 학생 교육용 스마트기기가 보급되는 가운데 현장 교사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정책 수립 등에 반영하기 위함이다.

간담회에는 AI 선도학교, 디지털 선도학교, 에듀테크 선도학교, 학교로 찾아가는 스마트기기 활용 직무연수 선도교사단, 에듀테크 지원단, (가칭)미래교육캠퍼스 교사지원단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 교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현장 교원들은 스마트기기 보급 사업의 연장선으로 수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구매 결제 간소화, AI 디지털 교과서 등 AI 교육 정착 방안, 연수 이수 및 출강 제도 개선, 교사용 태블릿 보급 등에 대해 질의했다.
 
서 교육감은 소프트웨어 구매 결제 간소화에 대해서는 “학교 정보 예산 내 수업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사용권을 명시해 확보하고, 예산편성 지침에 해당 내용을 포함해 지원하는 방향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AI 교육 정착을 위해서는 “AI 디지털 교과서는 학생별 맞춤형 학습정보 및 전략을 제공하고, 개별화된 학습지원 기능을 제공하는 ‘보조교사’ 역할을 한다”면서 “AI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과별 융합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AI융합교육과정 설계 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 교육감은 “급변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전북교육은 미래교육환경 구축에 중점을 두고, 타 시도보다 늦은 탓에 서둘러서 챙기고 있다”면서 “전북미래교육은 현장 교원의 참여와 협력 없이는 불가능하다. 현장 교원의 열정과 노력이 학생들의 성장과 미래에 큰 발전을 가져올 수 있는 만큼 에듀테크 활용 교육을 선도하고 계신 선생님들께서 많은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 교육감과의 간담회 이후에는 ‘미래 AI 에듀테크 시대, 우리가 가야 할 길은?’이라는 주제로 박지훈 교사(대전과학고등학교)의 특강도 진행됐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