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지역 내 새마을금고, 수재의연금 1,000만원 기탁
김제 지역 내 새마을금고, 수재의연금 1,000만원 기탁
  • 한유승
  • 승인 2023.08.2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지역 내 새마을금고가 24일 재해 취약계층에 지원해 달라며 1,000만 원의 성금을 김제시에 기탁했다.

이날 성금 기탁은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성진 이사와 박혜식 본부장, 전북지역본부를 비롯해 김제시 소재의 만경(이사장 김택령), 새만금(이사장 오석균), 지평선(이사장 이희영), 김제하나(이사장 조숭곤) 새마을금고가 함께 했다.

기탁된 수재의연금은 이번 수해를 입은 주민들의 거주 안정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전북지역본부 박혜식 본부장은 “새마을금고는 과거부터 지역 주민들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이어가고 있다"며 "현재까지 20여 년 동안 6,000억 원이 넘는 금액을 지역사회에 환원했고, 앞으로도 지역 상생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성주 시장은 “수해피해를 입은 시민을 위해 마음을 모아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정성스러운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사회공헌 가치체계에 입각한 그린MG, 휴먼MG, 소셜MG 테마별 주제로 지역상생에 부합하는 환원사업, 봉사활동, 캠페인 전개 등 끊임없이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5월에도 김제시에 1,000만 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